윈도우11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전체 경로 표시 방법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전체 경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설정으로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는 현재 열려 있는 폴더의 이름만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지금 열린 폴더의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주소 표시줄에 표시된 경로를 확인하는데요.

폴더의 경로가 길지 않다면 주소 표시줄에서 경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폴더의 경로가 길고 주소 표시줄의 길이가 한정되어 잘려서 표시될 때는 경로 뒤에 빈 공간을 마우스 클릭해야 전체 경로가 블록 선택되어 표시되고 전체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주소 표시줄을 한 번 클릭해야 하고 주소 표시줄의 길이에 따라 전체 경로가 잘려서 표시되어 전체 경로가 한 눈에 파악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폴더의 전체 경로를 표시하도록 하면 폴더 경로의 길이에 따라 잘려서 표시되기도 하지만 마우스 커서를 제목 표시줄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폴더의 전체 경로가 떠서 전체 경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전체 경로를 표시하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 탐색기 상단 메뉴에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뜨는 메뉴에서 옵션 클릭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전체 경로 표시를 위해 폴더 옵션에서 제목 표시줄에 전체 경로 표시에 체크


폴더 옵션 창이 뜨고 상단에 보기 탭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고급 설정 목록에서 제목 표시줄에 전체 경로 표시를 위와 같이 체크하고 아래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폴더의 전체 경로가 뜸


이제 위와 같이 파일 탐색기 제목 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현재 열린 폴더의 전체 경로가 표시된 팝업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폴더의 전체 경로를 확인하는 것이 간편해졌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