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터미널 명령 프롬프트로 시작하기

오늘은 윈도우11 터미널 명령 프롬프트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윈도우 터미널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고급 터미널 애플리케이션으로 명령 프롬프트, 파워쉘 등의 다양한 셀 환경을 터미널 창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 X]를 눌러 퀵 링크 메뉴를 띄운 후 터미널을 선택하거나 실행 창을 열어 wt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는 등의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는데 윈도우 터미널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PowerShell 창이 뜨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려면 터미널 창을 실행 후 매 번 명령 프롬프트 창으로 전환을 해야 하는데요.

명령 프롬프트를 주로 사용하고 익숙한 사용자라면 이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윈도우 터미널을 실행하면 바로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도록 설정하면 편리합니다.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뜨는 메뉴에서 터미널이나 터미널(관리자)를 클릭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거나 [윈도우 키 + X]를 눌러 위의 퀵 링크 메뉴를 띄우고 터미널 또는 터미널(관리자)를 클릭합니다.


터미널 창에 설정을 클릭


터미널 창이 위와 같이 PowerShell 창으로 열리고 상단에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터미널 명령 프롬프트로 시작하기 위해 설정 페이지에 기본 프로필을 명령 프롬프트로 설정하고 저장


위와 같이 설정 페이지가 열리고 좌측 패널에서 시작을 선택한 후 오른쪽 메뉴에 기본 프로필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터미널을 실행했을 때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뜬 모습


이제 윈도우 터미널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바로 명령 프롬프트로 실행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