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는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키보드 입력에 반응이 느려지게 되면 키를 눌러도 입력이 느려지고 입력한 문자가 나타나지 않는 씹힘 문제 등이 발생하여 키보드 입력이 불편해지는데요.
게다가 온라인으로 FPS 게임 등을 할 때는 마우스나 키보드의 반응속도에 따라 게임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있기 떄문에 키보드 반응속도에 더욱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의 물리적 문제로 인해 키보드 입력이 잘 반영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키보드에 문제가 없는데 키 입력에 반응이 느려 문제가 발생한다면 윈도우에서 제어판에 키보드 설정과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키보드의 반응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 키보드 설정과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키보드 반응속도를 올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목차 – 1. 제어판 키보드 설정에서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2.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
1. 제어판 키보드 설정에서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작업 표시줄에 검색에서 제어판을 입력해 검색한 후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후 설정 항목 중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위의 키보드 속성 창이 뜨고 키보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재입력 시간과 반복 속도 설정 바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재입력 시간은 가장 짧게, 반복 속도는 가장 빠르게 설정합니다.
재입력 시간은 키보드에 키를 길게 누를 때 첫 번째 문자가 입력된 후 반복 입력이 시작될 때까지의 지연 시간을 말합니다.
따라서 짧게 설정할수록 게임에서 캐릭터의 반응속도가 빨라져 이동할 시 연속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더 빠르게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복 속도는 키보드의 키를 길게 눌렀을 때 문자가 반복 입력되는 속도를 말합니다.
따라서 빠르게 설정할 수록 게임에서 캐릭터가 더 빠르게 이동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였으면 하단에 적용과 확인을 클릭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키보드 반응속도 올리기
위와 같이 키보드 속성 창에서 설정한 후 반응속도를 더 올리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편집에서 키보드 딜레이 값을 0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Keyboard 경로로 이동한 후 우측 공간에 문자열 값들 중 KeyboardDelay 값을 더블 클릭합니다.
위의 문자열 편집 창이 뜨고 값 데이터를 1에서 0으로 변경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위와 같이 키보드 속성 설정과 레지스트리 편집을 같이 해주면 자신의 키보드의 반응속도를 체감 상 최대로 올린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