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전원 관리 옵션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에서는 제어판에 전원 옵션이나 설정 앱에 시스템 전원 설정에서 균형 조정, 절전, 고성능 등의 전원 관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들은 CPU 성능, 하드 디스크 및 네트워크 어댑터 전력 절약 설정, 시스템 대기 모드 설정 등 많은 전원 설정에 따라 위와 같이 분류되어 있고 사용자는 자신의 컴퓨터 사용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전원 설정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전원 관리 옵션의 기본 설정대로 사용을 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거나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원 관리 설정을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과정에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윈도우의 전원 관리 옵션 설정을 초기화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초기화는 특정 전원 관리 옵션만 초기화를 할 수도 있고 윈도우 전체의 전원 관리 설정을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두 가지의 전원 관리 옵션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 목차 – 1.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에서 전원 설정 초기화 2. 윈도우 터미널에서 윈도우 전체 전원 설정 초기화 |
1.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에서 전원 설정 초기화
작업 표시줄에 검색에서 제어판을 입력하여 검색한 후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 창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하고 설정 항목 중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위의 페이지로 넘어가고 위의 전원 관리 옵션 중 지금 사용하고 있는 옵션의 우측에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위의 페이지에서 빨간 테두리 안에 이 전원 관리 옵션을 기본 설정으로 복원을 클릭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을 기본 설정으로 복원할 것인지 묻는 확인 창이 뜨고 예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가 AMD 라이젠 시스템이라 아까 위의 전원 관리 옵션 목록에 보면 AMD Ryzen Balanced와 AMD Ryzen High Performance가 추가되어 있는데 이 옵션들은 AMD에서 제공하는 전원 관리 옵션으로 설졍 변경을 클릭하여 위의 페이지가 열려도 이 전원 관리 옵션을 기본 설정으로 복원 항목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래에 윈도우 터미널을 통해 윈도우 전체의 전원 관리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2. 윈도우 터미널에서 윈도우 전체 전원 관리 설정 초기화
이 방법은 윈도우 터미널 창에서 명령줄 하나만 실행하면 윈도우 전원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윈도우 키 + X]를 누르거나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뜨는 위의 메뉴에서 터미널(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위의 터미널 창이 실행되고 아래의 명령어를 드래그하여 복사한 후 위의 창을 우클릭하여 붙여 넣습니다.
powercfg -restoredefaultschemes |
엔터를 눌러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전체의 전원 관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Hey people!!!!!
Good mood and good luck to every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