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시작 메뉴 맞춤 목록 삭제 및 끄기 방법

오늘은 윈도우11 시작 메뉴 맞춤 목록 삭제 및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의 시작 메뉴는 작업 표시줄처럼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앱의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고 사용자가 최근에 설치한 앱이나 열었던 파일이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최근에 설치한 앱이나 열었던 파일의 목록은 시작 메뉴 맞춤 영역에 표시되는데 이것이 최근에 열거나 작업을 했던 파일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일이 잘 없었고 공용 PC에서는 자신이 작업하거나 열었던 파일을 다른 사람이 그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나 보안 상 좋지 않습니다.

윈도우11에서는 맞춤 영역에 표시되는 항목들을 사용자가 직접 삭제를 할 수 있고 설정에서 아예 표시가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데 삭제를 하고 표시 기능을 끄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시작 메뉴 맞춤에 파일 바로가기를 우클릭하여 목록에서 제거


위와 같이 시작 메뉴 맞춤 영역에 최근에 작업한 파일들의 바로가기가 목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항목을 삭제하려면 파일의 바로가기 항목을 우클릭하여 뜨는 팝업 메뉴에서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자세히를 클릭하면 더 많은 파일 목록을 볼 수 있고 같은 방법으로 항목을 삭제하면 됩니다.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뜨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거나 [윈도우 키 + X]를 누르면 위의 퀵 링크 메뉴가 뜨게 되고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아니면 단축키 [윈도우 키 + I]를 눌러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시작 메뉴 맞춤 목록 삭제 및 끄기를 위해 시작 설정 메뉴에서 세 항목을 끔으로 설정


설정 창 좌측 패널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하여 뜨는 메뉴에서 시작을 클릭하면 위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위의 빨간 테두리 안에 세 개의 항목을 모두 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작 메뉴 맞춤 영역에 파일 목록이 모두 삭제되고 앞으로 표시되지 않으며 작업 표시줄 아이콘의 점프 목록에 최근 파일 목록도 삭제되면서 표시되지 않고 최근에 설치한 앱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작 메뉴 맞춤 영역에 목록이 모두 삭제됨


다시 시작 메뉴를 띄우면 위와 같이 맞춤 영역에 파일 목록이 모두 사라지고 앞으로도 표시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