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팅에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 지하철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모바일 네이버 지도 CCTV 영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면 지형지물 외에도 CCTV의 위치를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지도 상에 CCTV 기호를 터치하면 지금 현재 CCTV의 영상도 확인할 수 있는데 CCTV 영상을 보고 CCTV가 위치한 곳의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자신이 교통 상황을 알고 싶은 곳에 CCTV가 없다고 해도 그 부근에 CCTV를 확인하면 자신이 알고 싶은 장소의 교통상황을 대충 짐작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CCTV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왼쪽 화면 상단에 자신이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알고 싶은 곳의 지역명이나 지물을 입력하여 그곳의 지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왼쪽 화면 우측 상단에 빨간 테두리 안에 겹쳐진 사각형 모양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우측에서 패널 메뉴가 나오고 CCTV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왼쪽 화면과 같이 지도에 빨간 테두리 안에 CCTV기호가 CCTV가 위치한 곳에 표시됩니다. 지도를 확대하면 더 많은 CCTV기호가 세세하게 표시됩니다.
자신이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곳이나 인근의 CCTV기호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빨간 테두린 안과 같이 터치한 CCTV의 위치 이름이 뜹니다. 여기서 CCTV의 위치 이름을 한 번 더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화면에 터치한 CCTV의 현재 영상이 나타납니다.
화면 하단에 보면 실제 상황과 30초에서 1분 정도 딜레이가 생길 수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목적지까지 이동할 때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CCTV 영상을 확인하여 어떤 도로를 이용할지 판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