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키보드 영문 첫글자 자동 대문자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삼성 키보드에서 영문 입력 방식은 대문자 고정, 소문자 고정 그리고 첫 글자 자동 대문자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요.
갤럭시 기본 영문 입력 방식은 첫 글자 자동 대문자로 설정되어 있어 키보드에서 영문을 입력하면 첫 글자가 대문자로 자동 입력되고 다음부터는 소문자 고정 방식으로 바뀌어 소문자가 입력됩니다.
그런데 갤럭시폰을 사용하다 보면 웹사이트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 첫 글자가 대문자가 아닌 이상 소문자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입력할 때마다 첫 글자를 소문자로 입력하기 위해 영문 입력 방식을 첫 글자 자동 대문자에서 소문자 고정 방식으로 바꾸려면 번거롭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대문자를 입력할 때는 키보드에 영문 입력 방식을 일시적으로 첫 글자 자동 대문자나 대문자 고정 방식으로 변경하고 다시 소문자 고정으로 변경하여 입력을 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 때뿐만 아니라 다른 영문을 입력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요.
갤럭시폰의 기본 영문 입력 방식인 첫 글자 자동 대문자 설정이 불편하다면 설정 앱에서 간단하게 이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설명 환경 : 갤럭시 노트10, 안드로이드 12, One UI 4.1
▣ 키보드 영문 첫 글자 자동 대문자 방식 해제 방법
갤럭시폰 홈/앱스 화면에서 설정 앱을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위의 화면이 뜨고 설정 항목 중 일반을 찾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메뉴에서 삼성 키보드 설정을 터치합니다.
위의 삼성 키보드 설정 화면에서 기타 입력 옵션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메뉴에 보면 자동 대문자 전환의 토글 스위치가 켜져 있을 텐데 이것을 위와 같이 꺼줍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 첫 글자 자동 대문자 설정이 해제되고 갤럭시폰에서 삼성 키보드를 띄울 때마다 영문 입력 방식이 첫 글자 자동 대문자가 아닌 소문자 고정으로 뜨게 되어 영문을 입력할 때 첫 글자를 바로 소문자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