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재난 문자 진동 및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재난 문자 진동 및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스마트폰의 재난 문자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상청 등 공공기관에서 긴급 상황이나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전송하는 긴급 경고 문자입니다.

그런데 재난 문자 중에서도 긴급 재난 문자가 아닌 중요도가 덜한 안전 안내 문자가 지나치게 많이 와서 생활하는데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재난 문자 중에서도 긴급 재난 문자는 스마트폰의 재난 문자 설정, 알림 설정과 관계없이 국민의 안전과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자이기 때문에 설정에서 예외 처리가 되어 강력한 사이렌 소리가 울리도록 되어 있지만 재난 문자 설정에서 세세한 설정을 통해 불필요한 재난 문자의 알림을 줄이거나 소리 모드를 진동이나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명 환경 : 갤럭시 노트 10, 안드로이드 12, One UI : 4.1

– 목차 –

1. 재난 문자 진동으로 설정하는 방법
2. 재난 문자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설정 앱을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안전 및 긴급을 터치


앱스 또는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설정 카테고리에서 안전 및 긴급을 터치합니다.


재난 문자 설정에서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전체 화면 메시지 표시를 모두 끄고 진동은 켬


위의 안전 및 긴급 설정 화면에서 재난 문자 항목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상단에 경보 허용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경보 부분에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전체 화면 메시지 표시의 토글 스위치를 위와 같이 모두 꺼줍니다.

그리고 재난문자 환경설정 부분에 진동의 토글 스위치를 켜 줍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서두에서 설명했듯이 긴급 재난 문자의 경우는 위 설정들과 관계없이 사이렌 소리가 울린 가능성이 높지만 위의 설정대로 진동만 울릴 수도 있습니다.

안전 안내 문자의 경우는 긴급 재난 문자보다는 우선 순위가 낮기 때문에 위와 같이 안전 안내 문자 경보를 비활성화하고 진동으로 설정하면 문자 도착 시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알림 설정 화면을 열어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부분에 더 보기를 터치


설정 앱을 실행하고 위의 첫 화면에서 알림 카테고리를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부분에 더보기를 터치합니다.


앱 알림 설정에서 가장 촤근에 알림 보냄을 터치 후 뜨는 메뉴에서 전체를 터치


위의 화면이 뜨고 빨간 테두리 안에 가장 최근에 알림 보냄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팝업 메뉴가 뜨고 네 가지 옵션 중에 전체를 터치합니다.


갤럭시 재난 문자 진동 및 무음으로 설정 중 무음으로 설정을 위해 재난 문자 알림을 알림 조용히 받기로 설정


시스템 앱을 제외한 갤럭시폰에 설치된 앱 목록이 쭉 뜨고 스크롤을 내려 재난문자 앱을 찾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알림 부분에 소리와 진동 허용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위와 같이 알림 조용히 받기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1.에서와 같이 긴급 재난 문자는 위의 설정과 관계없이 사이렌 소리가 울리게 되지만 긴급성이 낮은 안전 안내 문자를 수신할 때는 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고 무음으로 처리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