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장갑 끼고 터치 입력되게 하는 방법

오늘은 갤럭시 장갑 끼고 터치 입력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폰뿐만 아니라 다른 계열의 스마트폰 모두 장갑을 끼고 화면을 터치하면 입력이 잘 되지 않는 공통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업 상 장갑을 끼고 일을 해야 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이 매우 불편할 수 있는데요.

물론 대안으로 터치 스크린 전용 장갑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러 여건 상 이런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여의치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갤럭시폰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화면을 터치 시 입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는데 바로 ‘터치 민감도’ 기능입니다.

잠깐 터치 민감도 기능의 원리를 설명하자면 현대 스마트폰들은 정전식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스크린에 손가락을 터치했을 때 발생하는 미세한 전류 변화를 센서가 감지하여 터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면 센서가 더 작은 전류 변화도 유효한 터치로 인식을 하게 되어 장갑을 낀 상태에서 터치를 해도 입력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갤럭시폰이 잘 작동하게 됩니다.

갤럭시폰에서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터치


홈이나 앱스 화면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설정 카테고리에서 디스플레이를 터치합니다.


갤럭시 장갑 끼고 터치 입력되게 하기 위해 터치 민감도 항목의 토글 스위치를 켬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터치 민감도의 토글 스위치를 위와 같이 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터치 민감도 설정은 끝입니다.

이제 장갑을 끼고 화면을 터치하면 입력으로 받아들여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장갑도 작다하더라도 일정 수준의 전도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너문 두꺼운 장갑의 경우에는 손가락의 전도성이 전달되기 어려워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