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 장갑 끼고 터치 입력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폰뿐만 아니라 다른 계열의 스마트폰 모두 장갑을 끼고 화면을 터치하면 입력이 잘 되지 않는 공통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업 상 장갑을 끼고 일을 해야 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이 매우 불편할 수 있는데요.
물론 대안으로 터치 스크린 전용 장갑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러 여건 상 이런 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여의치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갤럭시폰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화면을 터치 시 입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는데 바로 ‘터치 민감도’ 기능입니다.
잠깐 터치 민감도 기능의 원리를 설명하자면 현대 스마트폰들은 정전식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스크린에 손가락을 터치했을 때 발생하는 미세한 전류 변화를 센서가 감지하여 터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면 센서가 더 작은 전류 변화도 유효한 터치로 인식을 하게 되어 장갑을 낀 상태에서 터치를 해도 입력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갤럭시폰이 잘 작동하게 됩니다.
갤럭시폰에서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갤럭시 터치 민감도 활성화 방법

홈이나 앱스 화면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설정 카테고리에서 디스플레이를 터치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터치 민감도의 토글 스위치를 위와 같이 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터치 민감도 설정은 끝입니다.
이제 장갑을 끼고 화면을 터치하면 입력으로 받아들여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장갑도 작다하더라도 일정 수준의 전도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너문 두꺼운 장갑의 경우에는 손가락의 전도성이 전달되기 어려워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