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 블루투스 최대 음량 제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갤럭시폰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볼 때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듣게 되면 최대 음량 제한이 걸리거나 다른 이유로 소리가 작게 나와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사용자의 청각을 보호하기 위해 작동하는 최대 음량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과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시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 목차 – 1. 최대 미디어 음량 사용 안 함으로 설정 2. 개발자 옵션에 절대 볼륨 사용 안 함 활성화 |
1. 최대 미디어 음량 사용 안 함으로 설정
갤럭시폰에서 음량을 높이다 보면 최대 음량 도달 창이 뜨면서 더 이상 음량을 높일 수 없는 지점이 있는데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 기능을 끄면 음량을 그 이상 올려 소리가 작게 나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앱스 화면에서 설정 앱을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소리 및 진동을 터치합니다.

소리 및 진동 설정 화면에서 음량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음량 설정 화면이 뜨고 우측 상단에 점 세 개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최대 미디어 음량 메뉴가 뜨는데 이것을 터치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최대 미디어 음량을 위와 같이 토글 스위치를 꺼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 설정이 해제되고 음량을 원하는 대로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개발자 옵션에 절대 볼륨 사용 안 함 활성화
기본적으로 갤럭시폰에서는 갤럭시폰의 음량 조절과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 조절을 동기화하는 절대 볼륨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갤럭시폰의 음량 조절과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 조절이 연동되는데 일부 블루투스 기기에서는 호환성 문제나 펌웨어 제한 등으로 인해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음량 최댓값을 제한하여 소리가 작게 나오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절대 볼륨 기능을 끄면 갤럭시폰의 음량과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이 분리되어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을 더 크게 올리는 것이 가능하여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이 작게 나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절대 볼륨 사용을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앱에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해야 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고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를 7번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정 앱 설정 목록 가장 하단에 개발자 옵션 항목이 활성화되고 이것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뜨고 스크롤을 계속 내려 네트워크 부분에 절대 볼륨 사용 안 함의 토글 스위치를 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절대 볼륨이 비활성화되고 블루투스 소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