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폰 분실 시 구글을 이용하여 위치 추적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분실 사고를 당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에 자신의 중요한 정보와 데이터들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분실한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폰이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며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구글 계정 관리에서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위치를 알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격으로 벨소리가 나도록 할 수 있고 보안을 위해 기기를 잠그고 구글에서 로그아웃할 수 있으며 잠금화면에 전화번호나 메시지를 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구글에서 로그아웃을 시키게 되면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 수 없게 되니 잠그기만 하고 구글에서 로그아웃시키는 것은 신중하셔야 합니다.
분실한 안드로이드폰(갤럭시폰)의 위치를 알고 위의 기능들을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 관리에 분실 기기 찾기를 이용하면 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서 분실한 갤럭시폰에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구글 계정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위의 창이 뜨고 Goog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관리 페이지가 열리고 왼쪽에 보안 탭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내 기기 부분에 분실 기기 찾기를 클릭합니다.

위의 페이지가 열리고 자신이 분실한 갤럭시폰(안드로이드폰)이 나옵니다. 빨간 테두리 쳐진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잠시 기기에 연결하는 과정을 거친 후 분실한 갤럭시폰의 정보가 뜨고 우측 지도에 현재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휴대폰 모양이 있는 초록색 동그라미가 가리키는 부분이 분실한 갤럭시폰의 현재 위치입니다.
지도를 확대하여 위치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분실한 갤럭시폰의 정보 아래에는 서두에서 언급한 분실한 갤럭시폰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나옵니다.
벨소리를 5분간 울리도록 할 수 있고 분실한 갤럭시폰을 보호하기 위해 기기를 잠글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에는 기기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갤럭시폰을 언제 분실할 지 알 수 없으니 구글의 분실 기기 찾기 기능을 기억해 두시고 혹시 잃어버리게 되면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